6월14일 02:10 디트로이트 워싱턴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스포츠분석
하이라이트
자유게시판
안구정화
보증업체

6월14일 02:10 디트로이트 워싱턴 MLB프로야구분석 해외스포츠  

라운드TV 스포츠분석 

막판 추격이 실패로 끝나버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케이시 마이즈(1승 4패 4.7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9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이즈는 최근 3경기 연속 5.2이닝 미만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낮 경기에서 1승 3패 4.27로 투구 내용이 좋기 때문에 기대를 걸려면 거기에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제이크 어빈에게 막혀 있다가 워싱턴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조금씩 타격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다행이라면 다행일 것이다. 10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조금 고쳐야 하는 부분. 9회초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잘 막는 경우보다 무너지는 경우가 더 많은것 같다.



타선의 힘을 앞세워 5연승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패트릭 코빈(1승 7패 6.15)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6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코빈은 최근 홈에서 부진한 문제를 여지 없이 드러낸바 있다. 최근 원정 3겨기에서 16.2이닝 5실점으로 투구가 탄탄한 편인데 낮 경기에서 3패 7.55로 약한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올슨과 베스트를 공략하면서 CJ 에이브럼스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원정 경기 타격은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선발 전원 안타가 말해주듯 전체적인 조화가 좋은 편. 그러나 3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반성해야 한다.



디트로이트의 타격이 살아나긴 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하는건 역시 워싱턴의 화력이다. 올슨이 공략당한 마당에 마이즈에게 호조를 기대하는건 절대로 무리일듯. 물론 코빈이 낮 경기 약점이 있다고는 해도 최근 원정 투구는 상당히 좋은 편이고 디트로이트가 미첼 파커 상대로 4점을 올린건 정말 운이 좋아서였다. 허나 제일 큰 변수는 주력 불펜 투수들이 나올수 없다는 워싱턴의 운용이고 금년 워싱턴은 피니건 외의 세이브 투수가 없다. 즉, 피니건이 나오지 못하는 경우는 대승 또는 패배라는 이야기고 이번 경기는 전자에 가까울 것이다. 힘에서 앞선 워싱턴 내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3 워싱턴 승리

핸디 : 워싱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 총 0